의정부시, 오르락내리락 행복나비 기부계단 오픈
상태바
의정부시, 오르락내리락 행복나비 기부계단 오픈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3.1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9일 의정부역 동부광장에 ‘전 세대가 살기 좋은건강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오르락내리락 행복나비 기부계단’을 오픈했다.

‘오르락내리락 행복나비 기부계단’은 시각적·청각적 재미요소를 더한 계단으로 한 걸음씩 오르내릴 때마다 동작감지를 통해 빛과 음악이 반응하고 LED조명과 피아노선율이 흘러 사람들이 걷고 싶게 만들뿐 아니라, 이용자 1명 당 10원씩 적립이 되어 건강도 챙기고 기부에도 참여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나타내는 계단이다.

이 계단은 총 7개의 기관이 함께 머리를 맞댄 뜻깊은 협약의 결실로 의정부시는 시설 설치 등 운영 주체의 역할을, 한국철도공사 의정부역과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지점은 설치 장소 제공에 협조를, 한국마사회 의정부지사, 의료법인 희경의료재단 성베드로병원, 추병원, 한성희치과 4개 기관 및 병원은 매년 말까지 계단 이용자 1인당 10원씩 적립된 금액 기부를 통해 의정부시 소외계층에 뜻깊게 전달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부계단은 빛과 나비를 모티브로, 가장 현대적인 기법으로 독창적인 나비를 표현하는 아티스트 김현정 나비작가(Diane Kim)의 재능기부로 디자인 되어, 의정부시가 밝고 건강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노력이 무한히 멈추지 않을 것임을 빛나는 나비에 담아 표현한 공공미술 작품이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