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오늘 날씨] 중국 중부지방 위치 고기압 영향 전국 차차 맑아져
상태바
[오늘 날씨] 중국 중부지방 위치 고기압 영향 전국 차차 맑아져
  • 김린 기자
  • 승인 2018.03.0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오늘(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일부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었으며,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도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

해상은 대부분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서해상부터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져 풍랑특보는 차차 해소되겠으나, 동해상은 내일(10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

한편,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온은 내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낮부터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또한,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