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거리극축제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3.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18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문화예술진흥기금 국비 3억원을 확보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전국 각 지역의 특성화된 공연예술축제를 지원함으로써 지역문화예술의 육성과 국민의 문화향수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최근 3년간 연례적으로 개최한 실적이 있는 전국의 대규모 공연예술제를 바탕으로 계획의 충실성 및 실현 가능성, 파급효과 등을 심의한다.

이번 지역대표공연예술제에서 연극, 무용, 전통예술, 음악, 예술일반 5개 부문 92개 사업 중 70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는데,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예술일반분야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가장 많은 지원금을 받게 됐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경기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경기도 유망 축제’에 3년 연속 선정 됐으며, 경인일보에서 주최한 ‘2017 경인히트상품’ 공공예술축제분야 대상,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한 ‘2016 소비자선정,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거리예술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축제는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안산문화광장과 안산 시내 곳곳에서 열린다.

개막에 앞서 5월 1일부터 3일까지는 작품과 공간의 특수성이 잘 어우러져 예술적 의미를 표현하는 ‘프리프로그램’도 3일간 선보인다.

안산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선정을 계기로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축제로 시민과 지역사회에 보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