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홍주 천년’ 올 다양한 기념사업 추진
상태바
‘홍주 천년’ 올 다양한 기념사업 추진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3.0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천년, 1월1일 천년의아침 풍선날리기 행사<사진= 홍성군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홍성군이 2018 홍주지명탄생 천 년의 해를 맞아 다양하고 풍성한 기념사업을 추진한다.

앞서 군은 지난 1월 1일 천년의 아침 새해 일출맞이 행사와 홍주천년의 해 선포식, 소원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며 홍주지명탄생 천 년의 해를 알린 바 있다.

군은 이를 신호탄으로 오는 9월 홍성의 대표 축제이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축제인 홍성 역사인물축제 속에 홍주천년을 녹여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 수 있는 홍주천년 음악회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역사인물축제 기간 동안 홍주의 천년 생일과 함께 생일을 맞는 홍주 천년 베이비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천년 베이비 탄생 사진전, 군민 대화합 음악회 등이 함께 펼쳐지며 홍성의 찬란한 역사문화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려시대부터 고을에 액운이 돌기 전 밤새 울며 미리 경고를 주며 홍주를 지켜온 수호신 느티나무의 새싹을 묘목으로 육성해 축제 방문객에게 홍주 천년의 의미를 전달하는 홍주천년 느티나무 묘목 체험 행사도 이어질 계획이다.

또 군은 9월부터 10월까지 한 달여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역사인물 형상화 서예작품을 전시하고 서예체험 및 특산물 판매를 병행하는 홍주성 성벽대전을 열며 문화예술인들의 홍성 방문을 유도하고 역사인물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발전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 군은 TV를 통해 홍주 천년 역사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홍주 천년 역사인물 캠페인 방영과 특집 다큐 영상을 제작 중에 있으며, 옥암 회전 교차로 홍주천년 상징 조형물 설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홍주천년 기념사업 외에도 더 많은 군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기획·발굴해 새로운 브랜드 가치의 홍성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며, “찬란한 역사를 간직한 홍성을 널리 알려 2018년을 새로운 천년을 향해 가는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