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제3차 남북정상회담 내달말 판문점서 열린다
상태바
제3차 남북정상회담 내달말 판문점서 열린다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8.03.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트럼프 대통령 긍정적 반응 보여… 특정 일자는 계속 협의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4월말 판문점에서 열린다.

문재인 대통령 대북 특별사절단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지난 6일 특사 방북결과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남북회담 성사는 지난달 10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로 방남했던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문 대통령을 만나 김 위원장의 방북 초청 의사를 전달한 지 한달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조기 합의된 것이어서 주목되고 있다.

이번 남북정상회담은 지난 2000년 6월 1차, 2007년 10월 2차 정상회담 뒤 10년 6개월 만에 열리는 것이다.

정 실정은 “남북정상회담을 재개하는 것은 남북관계 발전에 있어서 매우 긍정적이고 환영할 만한 일”이라며 “가급적 조기에 개최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것이 남북 공통의 입장이었다”고 밝혔다.

정 실장은 또 “남북이 정상회담 조기개최에 원칙적으로 합의해 일단 4월말로 정한 것”이라며 “특정 일자는 계속 협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정 실장은 이와 함께 “지난 두차례의 남북정상회담은 모두 평양에서 열렸으나 제3차 정상회담은 판문점 남측 구역인 평화의집에서 한다는 상징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스웨덴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남북대화 성사와 관련 매우 긍정적이고 세계에 좋은 일이라고 평가하면서 앞으로 지켜보자는 반응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