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文 대통령, 오늘(7일) 여야 5당 대표와 靑오찬 회동…방북 결과 공유
상태바
文 대통령, 오늘(7일) 여야 5당 대표와 靑오찬 회동…방북 결과 공유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8.03.0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첫 참석…외교·안보 현안 집중 논의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7일) 청와대 여야 5당 대표와 오찬 회동을 갖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한옥 사랑채인 상춘재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자유한국당 홍준표, 바른미래당 유승민, 민주평화당 조배숙,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만나 북핵 문제 해결 방안 등 외교·안보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이 여야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회동하는 것은 지난해 9월 이후 6개월 만이며, 특히 홍준표 대표의 참석으로 여야 대표가 모두 청와대에서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앞서 지난해 7월과 9월 여야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했으나 홍 대표는 두 차례 모두 불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동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조성된 남북대화 국면 등 주요 외교·안보 현황을 공유하고, 남북정상회담 성공 개최 등을 위한 여야의 대승적 협조를 당부할 전망이다.

청와대에서는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 장하성 정책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등이 배석한다.

문 대통령의 대북 특별사절대표단을 이끌고 평양을 방문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과 면담한 뒤 전날 서울로 복귀한 정 실장은 이날 방북 결과를 여야 대표들에게 직접 설명할 방침이다.

이날 회동 주제는 외교·안보에 집중될 것으로 보이나 대화 과정에서 개헌과 지방선거 등 국내 정치 현안이 논의될 가능성도 있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