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장성군, 잔디사업 ‘고품질ㆍ명품화’로 집중 육성
상태바
장성군, 잔디사업 ‘고품질ㆍ명품화’로 집중 육성
  • 고광춘 기자
  • 승인 2011.12.1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부터 3년간 30억원 투입…친환경 잔디 생산 및 잔디테마공원 조성

[KNS뉴스통신=고광춘 기자]전국 잔디생산량의 62%를 차지하는 장성잔디가 농림수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장성군의 잔디산업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에 따르면 농림수산식품부 공모사업인 2013년도 향토산업육성사업에 체계적인 사전 준비로 ‘친환경 고품질 장성잔디 명품화 육성계획’이 지난 14일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국비 15억원 지방비 9억원 등 24억원을 지원받아 총 30억원의 사업비로 잔디테마공원 조성과 잔디 가공센터 건립, 친환경잔디 재배매뉴얼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친환경 고품질 장성잔디 명품화 육성 계획에 따르면 잔디의 주생산지인 삼서면 지역을 중심으로 친환경 잔디 재배와 장성잔디 브랜드 및 잔디 가공기술 개발 등이 추진된다.

또한, 잔디생산농가의 역량강화를 위한 잔디재배 기술교육과 우수사례 벤치마킹, 친환경적 인증체계 구축, 잔디 전문가 양성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

특히, 친환경 잔디를 이용한 잔디 가공센터를 건립해 잔디소품과 잔디를 이용한 각종 조형물을 가공ㆍ생산하고, 잔디부산물을 수거해 열병합발전소 전용연료로 생산함은 물론 잔디테마공원 조성을 통한 잔디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여건에 맞는 세부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등 사업시행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잔디 농가의 소득 증대 및 농촌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의 잔디생산량은 1,480㏊로 전국 생산량의 62%를 차지하며, 올해말에 전국 최초의 잔디종합유통센터 준공이 예정돼 있어 잔디산업 육성에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광춘 기자 qlc606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