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인터뷰] 한자속독교육협회 최정수 교수 "집중력·한자·속독 동시에 향상되는 융합 교육 ‘한자속독™'"
상태바
[인터뷰] 한자속독교육협회 최정수 교수 "집중력·한자·속독 동시에 향상되는 융합 교육 ‘한자속독™'"
  • 성진용 기자
  • 승인 2018.03.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년 동안 방과후 교육 현장에서 우수성 입증

[KNS뉴스통신=성진용 기자] 교육의 효과가 우수하여 한 학교의 방과 후 수업으로 수강생이 100명이 넘어 대기자가 발생하고 있는 획기적인 교육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최정수 한자속독™ 이다. 한자속독™의 최정수 교수를 만나 초등 방과 후 교육 현장에서 지난 15년 동안 그 효과를 입증한 한자속독™의 우수성과 교육효과를 구체적으로 짚어보고 한자속독™의 궁금증을 풀어본다.

최정수 한자속독™은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시스템은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만 하면 올바른 인성 함양 위에 좌뇌와 우뇌의 활동증진으로 두뇌 개발과 집중력 향상으로 자연스럽게 학습 능력이 높아져 학생과 학부형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이러한 결과로 최정수 한자속독™은 방과 후 교육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으며, 수강생이 100명이 넘어 대기자가 줄을 잇고 있는 학교가 계속 증가되고 있다.  또한 한자급수를 빨리 취득하여 난정장학생들을 배출했으며, 이 수업을 받은 학생들이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얻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가 끊이지 않고 있다.

융합인재 양성에 30여 년간 기여, 융합프로그램 발명
이러한 최정수 한자속독™의 명성이 있기까지 최 교수는 30여년의 긴 세월동안 연구·실험·실습을 통하여 뇌 생리학에 맞추어 하나하나 연구하며 한 평생의 세월을 보냈다. 최 교수는 최정수 한자속독™으로 2004년 7월 21일 발명특허 출원 후 2008년 발명특허를 획득하며 집중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후  최정수 한자속독™은 KBS 아침마당, 경제TV, KBS 생생투데이 등 각종 언론 매체에 소개되면서 과학적으로 인정받은 발명특허 융합 프로그램으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 교수는 무엇보다  한자속독™은 융합의 시대에 꼭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도래할 융합의 시대에 따라가지 못하는 교육방법은 학생들로부터 외면당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흔히 21세기는 창의적 융합 시대라고 일컫고 있지만 한자교육 방법만은 옛날의 그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최정수 한자속독™은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는 융합인재 교육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한 융합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최 교수는 한자속독™은 올바른 인성, 두뇌계발, 집중력 강화, 쉽고 빠르게 습득하는 한자, 장기 기억, 독서능력 향상 등 융합의 시대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초등 방과후 필수과목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최정수 한자속독™교육은 뇌의 잠재력을 활성화하여 기본자세와 집중력 향상 효과로 자기주도 학습의 기틀을 잡을 수 있으며 국. 영. 수 향상이 크게 된다”며 “한자는 덤으로 빠르게 습득하며 장기 기억과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획기적인 융합교육”이라고 자부심을 내비쳤다.

특히 최 교수는 한자속독™ 교육의 우수성이 나날이 증명되고 전국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유사 한자속독에 각별히 주의를 당부했다. “타 교육과 차별화를 꿈꾸고 실현시켜온 최정수 한자속독™만의 프로그램을 이름만 한자속독이라 붙여서 한자속독™ 내용과는 전혀 다른 엉터리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 꼭 ‘발명특허 최정수 한자속독™’을 확인해야 피해 위험을 막을 수 있다”

최정수 교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양성교육 실시
한편  최 교수는 한자속독™ 전문강사를 양성하고자 주1회 12주 완성의 강사과정을 개설해 보람차고 유익하며, 고급 일자리인 한자속독 강사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최 교수는 “국가의 성장의 원동력은 바로 국민이다. 우수한 두뇌를 가진 국민들이 많아진다면 자연스럽게 국가발전도 올라가는 것”이라며 “전국에 한자속독™의 학습이 널리 퍼져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주 1회 12주 완성 과정으로 서울지역은 일요반 3월 25일~6월 10일(주 1회 총12주, 오후4시~7시), 월요반 3월 26일~6월 11일(주 1회 총12주, 오전10시~오후1시)에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부산에서는 금요반 3월 23일~6월 8일(주 1회 총12주, 오전10시~오후1시), 토요반 3월 24일~6월 9일(주 1회 총12주, 오후2시~오후5시)에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교육 수료시 본 프로그램 민간 강사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각 학교 방과후 강사, 공공기관문화센터 강사, 공부방, 그룹지도, 교습소, 학원 등 창업 및 취업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자속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성진용 기자 sisanews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