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12 (목)
영화배우 김보연의 용기 있는 행동
상태바
영화배우 김보연의 용기 있는 행동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8.03.02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김보연

[KNS뉴스통신=정진호 기자] 미투“Me too”(나도 당했다)운동이 연극 영화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중견 여배우 ‘김보연’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후배 영화배우 A양이 2015년 성추행 피해자로 힘들어 하고 있는가운데 성추행 혐의를 받고있는 가해자가 영화배우협회 이사장으로 출마하자김보연(영화배우협회 부이사장)이 협회에 진상조사 요청서를 제출하였다.

“Me too운동의 핵심은 보통 성추행을 당하고도 여성 혼자 힘으로는 피해 사실을 알리기도 힘든 현실을 동일한 피해 여성들이 사회관계망(SNS) 를 통해 성희롱, 성폭력을 알려 사회적 여론의 힘을 이용. 피해당사자의 억울함과 사회에 도움을 요청하는 운동을 말한다.

성추행 피해 여성들에게 주변 누군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을 실천하는 배우김보연의 행동이 주목을 받고있다. 중견 여배우가 후배 여배우의 성추행 피해사실을 적극 대응하여 진상조사를 요구함으로써 사실상 후배 여배우에게 큰 힘이 되고있다.

사회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문화예술계의 ‘미투’(me-too나도당했다)운동 파문에 정부는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특별신고 상담센타를 개설 운영하기로했다.

성희롱.성폭력과 관련한 집중적인 민원이 예상되는 예술분야 전담 신고 상담센터를 설치하는 방안을 포함한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예방대책’ 을 발표했다.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정성장갱생센터 등 문화예술분야별 성폭력 신고.상담 창구도 신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들 창구에선 피해자들에 대한 심리상담과 법률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미투(Me-too나도 당했다)운동을 통해 문체부는 문화예술, 영화계, 출판, 대중문화산업, 체육 등 분야별로 실태조사도 실시하기로 했다.

‘성평등문화정책위원회’를 중심으로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진호 기자 j2h81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