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SK 와이번스 이만수 전 감독, 태안군 리틀 야구단에 피칭머신 후원
상태바
SK 와이번스 이만수 전 감독, 태안군 리틀 야구단에 피칭머신 후원
  • 홍돈기 기자
  • 승인 2018.02.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홍돈기 기자] 지난 27일, SK 와이번스 이만수 전 감독이 충청남도 태안군 리틀 야구단(감독 방지환)에 2호 피칭머신을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헐크 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에서 추진하고 있는 ‘유소년 야구 꿈나무 피칭머신 후원 프로젝트’로 올 연말까지 진행된다.

태안군에서 지난 2015년 창단한 ’태안군 리틀 야구단'은 지난 2017 U-12 화성 리틀 야구대회에서 7전 전승 우승 신화를 이룬 팀이다. 이 팀을 이끌고 있는 방지환 감독은 SK 와이번스 선수시절 방정우라는 이름으로 활약하며 이만수 전 감독의 지도를 받았었다. 

이 전 감독은 “과거 태안군에는 초등, 중등 엘리트 야구팀이 있었는데 선수 수급의 문제로 모두 해체됐다. 야구를 살려야 한다는 군청과 지역 주민들의 노력으로 리틀 야구단이 생긴 것이다. 프로야구의 풀뿌리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유소년 야구이다”라며 말했다.

또 이 전 감독은 “어느 분야든 기초가 탄탄해야 중심이 흔들리지 않는 것처럼 유소년 야구팀을 살리는 게 곧 프로야구가 사는 길이다. 정말 중요한 문제인데 정작 사람들의 관심은 크지 않아서 안타깝다. 그래서 이렇게 피칭 머신을 통해 도움을 주려고 한다”라고 후원 이유를 밝혔다.

방지환 감독은 “사실 프로야구 현역 시절엔 감독님이 어려웠다. 그래서 재능 기부 요청을 드리는 것도 조심스러웠는데 이렇게 직접 오셔서 훈련 지도도 해주시고 피칭 머신까지 후원해 주시니 정말 감사할 뿐이다. 찬바람에도 열정적으로 아이들을 지도해 주시는 모습을 보며 나 역시 앞으로 더 훌륭한 지도자가 되겠다고 다짐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홍돈기 기자 hdg0124@kns. 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