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49 (수)
조희연 교육감-박원순 시장-노현송 구청장, 서남권 안전교육센터 건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조희연 교육감-박원순 시장-노현송 구청장, 서남권 안전교육센터 건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2.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오른쪽부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박원순 서울시장, 노현송 강서구청장이 27일 14시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서남권 안전교육센터’ 건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서울시교육청)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조희연 교육감-박원순 시장-노현송 구청장이 27일 14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재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강서구 내발산동 발산근린공원에 지상 3층, 연면적 3200㎡ 규모의 서남권 안전교육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한 ‘서남권 안전교육센터’ 건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희연 교육감은 "체험중심 안전교육을 위해 체험관이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이번 서남권 안전교육센터 건립을 통해 학생들의 재난대응능력이 향상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체험관이 지속적으로 확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안전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그 소중함을 알게 되는 공기나 물 같은 존재로, 서남권 안전교육센터 건립 추진이 안전의 소중함을 느끼고 몸으로 체험하는 계기가 되며, 나아가 안전특별시 서울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전국 최초로 지자체, 광역단체, 교육청이 손을 맞잡고 강서구에 대형 안전체험관 건립을 추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재난에 대한 대비와 주민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 오른쪽부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박원순 서울시장, 노현송 강서구청장이 27일 14시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서남권 안전교육센터’ 건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