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화웨이의 AI 스마트폰, 포르쉐 운전 선보여
상태바
화웨이의 AI 스마트폰, 포르쉐 운전 선보여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2.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메이트10 프로로 운전 중인 포르쉐 파나메라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바르셀로나=AFP) 중국의 화웨이가 26일(현지시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8)에서 메이트10 프로(Mate 10 Pro) 스마트폰의 AI 기능으로 포르쉐 운전을 선보였다. 

화웨이는 스마트폰 AI를 통한 자동차 주행은 자사가 세계 최초라고 밝혔다.

포르쉐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AI 사물 인식 기술로 직선 도로를 주행하는 동안 개와 자전거를 포함한 여러 장애물을 피했다.

화웨이는 "AI 스마트폰으로 자동차를 운전한 첫 시도"라며 이 기술은 수천 개의 다른 사물을 구분해 어떤 충돌도 피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시범 주행은 메이트10 프로의 AI 기능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며 자율주행차를 개발할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아르네 헤켈만(Arne Herkelmann) 화웨이 유럽지사 모바일 총괄은 "메이트10 프로는 완벽하게 차를 통제한다. 우리는 운전 요소만 통제했을 뿐이다"고 말했다.

그는 "카메라가 도로 위의 사물을 확인하고, 식별하며, 피한다. 우리는 AI가 도로와 도로의 장애물을 식별하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시장조사기업 IDC에 따르면 작년에 화웨이는 삼성과 애플 다음으로 전세계에서 3번째로 가장 스마트폰을 많이 판매한 기업이었다.

시장 점유율은 10.4%을 기록해 2016년의 9.5%보다 상승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