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보령머드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명예의 전당상’
상태바
보령머드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명예의 전당상’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2.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머드축제 수상<사진=보령시>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보령머드축제가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대한민국축제 명예의 전당’상을 수상했다.

보령시는 27일 오후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보령머드축제가 명예의 전당 및 아시아 3대 축제 인기상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의 공식후원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시상식이다.

올해 신설된 ‘대한민국축제 명예의 전당’부문에선 보령머드축제를 비롯해 보성다향대축제, 이천쌀문화축제 등 3개 축제가 선정됐다.

또한 일본 삿포로눈축제, 필리핀 세부 시눌룩 축제와 더불어 아시아 3대 축제 인기상에 선정됐다.

특히 명예의 전당은 그동안 대한민국축제콘텐츠 수상 경력과 지난해 축제글로벌 명품 부문에 이름을 올린 축제를 선정해 졸업시키는 상이다.

김동일 이사장(보령시장)은 “지난해 성년을 맞은 보령머드축제는 외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고, 뉴질랜드 로토루아 머드토피아를 개최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하는 등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높은 축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킬링 콘텐츠 강화와 외국인 대상 먹거리 발굴, 주민 주도의 상향식 축제 등 지속가능한 가성비 좋은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제21회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