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증평군, 증평대교 및 장미대교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증평군, 증평대교 및 장미대교 안전점검 실시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2.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은 증평대교 상행 구간에 대한 정밀안전점검과 증평대교 하행구간 및 증평읍 장동리의 장미대교에 대한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한다.<사진 =증평군>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증평군은 오는 3월까지 증평읍 창동리의 증평대교 상행 구간에 대한 정밀안전점검과 증평대교 하행구간 및 증평읍 장동리의 장미대교에 대한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밀안전점검 및 정기안전점검은‘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실시된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서는 교량과 같은 2종 시설물에 대해서 2년에 1회 이상의 정밀안전점검과 6개월에 1회 이상의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군은 굴절차 등의 점검 장비를 활용해 증평대교 상행구간의 △교량의 노후상태 △성능 저하현상 △구조의 내구성 등의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조사결과에 따라 교통량의 증가에 따른 교량의 점진적 손상을 방지하고 유지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킴은 물론, 교량의 보수방법과 향후 유지관리 방안을 제시하는 등 적절한 보수 계획을 수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증평대교 하행구간 및 장미대교의 정기안전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정기안전점검 내용은 △외관조사 결과분석 등 현장조사 △시설물의 이력사항 △설계도면 및 보수‧보강 이력 자료 수집 및 분석 등이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