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1 (금)
김동승 시의원, 도시개발·교통·복지 등 정책 제언
상태바
김동승 시의원, 도시개발·교통·복지 등 정책 제언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2.2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8회 임시회에서 서울시 각종 정책 중 미비한 부분에 대해 개선 촉구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김동승 의원(중랑3, 바른미래당)은 지난 21일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서울시 각종 정책의 개선방안 및 조속한 추진 등을 촉구했다.

김동승 시의원

먼저, 김 의원은 2030 서울플랜의 활성화로 4차 산업의 개발과 서울외곽지역을 중심으로  R&D와 생산시설을 겸한 프로젝트의 활성화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특히, 역세권을 중심으로 지구단위 계획의 재점검으로 상업지역과 준주거지역 그리고 주거지역의 종 세분화 정책의 재조정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저출산에 대한 보완정책으로써 민간어린이집과 가정어린이집을 포함한 어린이집의 제반운영예산에 대해서는 국비와, 시비 그리고 자치구비, 사업의 매칭예산으로 100% 공공에서 책임져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다음으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장기 미준공건축물에 대해서는 중앙정부의 정책지원과 광역단체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의 구제조치를 적극 검토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장기 불법도로시비와 소음분진을 해소하고 강남 북 간의 다이렉트 소통으로 균형발전의 큰 틀을 형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장미터널과 어울려진 수변공원조성으로 주민편익차원에서 묵동천제방 주변과 화랑도깨비시장 주변까지 포괄한 묵동천 주변정리로 장미터널과의 연계는 물론 이 주변을 관광자원으로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봉화산 공원화사업의 한축이면서 주민숙원사업인 화랑마을뒷산의 소공원화사업의 체계적인 시행으로 주민편익사업이 조기 마무리돼 주민 휴식 공간으로 거듭나야한다고 말했다.

김동승 의원은 6호선의 구리시장역과의 연장으로 광역지하철 가로망의 조기형성과 함께 외곽으로 소통하는 이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통 편익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하며 5분 발언을 마쳤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