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청주시 모충동 주민센터 신축공사 실시
상태바
청주시 모충동 주민센터 신축공사 실시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2.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충동주민센터 투시도<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청주시가 오래되고 협소해 주민 불편이 심했던 모충동 주민센터를 헐고 드디어 신축 공사를 시작한다.

이는 지난 2016년 3월 청사 건립계획을 시작으로 재정투자심사, 공유재산관리계획 등의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2년여만에 첫 삽을 뜨게 된 것이다.

그동안 주민들은 좁은 주차공간과 협소한 청사로 인해 주민센터 이용에 불편을 겪음은 물론 각종 행사 진행 및 에어로빅 등 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오는 연말 청사가 완료되면 이러한 주민불편 사항은 사라질 것으로 기대 되며, 이러한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시는 신축 주민센터에 대회의장, 프로그램실 2곳 등 주민을 위한 공간을 크게 확충했으며, 건축규모는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022㎡로 총22대의 주차장을 확보했다.

총 사업비는 44억8000만 원으로 청사 옥상에는 태양광발전설비를 갖추고, 지열을 활용한 냉․난방 설비를 갖춘 에너지 절약형 녹색건축물로 청사를 건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건립되는 주민센터는 지역과 조화되며 공공건축물로써 주민들이 원하는 기능을 갖춘 시설로, 시민들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중심 열린 청사로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충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27일 오후 2시 모충동 주민센터 부지에서 공사관계자 및 주민 등을 모시고 기공식 행사를 개최한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