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러시아 "유엔 안보리서 '시리아 휴전' 합의 없었다"
상태바
러시아 "유엔 안보리서 '시리아 휴전' 합의 없었다"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2.2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실리 네벤지아 유엔주재 러시아 대사©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유엔=AFP) 러시아가 22일(현지시간) 유엔안전보장이사회에서 시리아 휴전에 대한 합의는 없었다고 말하며 구호품 전달과 동구타의 민간인 대피를 허용하는 수정안을 제시했다.

유엔 안보리는 시리아 정부가 반군 지역에 치열한 공격을 강행하자 약 2주간 휴전하는 결의안 초안에 대해 협의 중이다.

바실리 네벤지아(Vassily Nebenzia) 러시아 대사는 법안을 발의한 스웨덴과 쿠웨이트가 “동의하지 않을 것을 충분히 알았지만” 결의안 초안에 대한 투표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그는 안보리가 휴전에 관해 “실행 가능한” 합의에 도달해야 하며 “대중에 영합하고 현실과 단절된” 결정을 내리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시리아 정부가 5일간 동구타를 공격해서 400명 이상을 살상하자, 안토니우 구테흐스(Anto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이 민간인에게 “생지옥”이라고 묘사했다.

러시아 대사는 휴전과 안전한 구호품 전달 시행 조치에 대한 우려를 언급한 후, 결의안 초안을 개정한 제안서를 낸다고 발표했다.

스웨덴과 쿠웨이트가 2월 9일 안보리에 조치를 제안했고, 미국, 프랑스, 영국이 재빨리 투표 시행을 요청했다.

결의안 초안은 채택 후 72시간 안에 효력이 발생하고 48시간 후에 구호품 전달과 의무 후송이 시작되는 길을 열어준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