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순창군, 친환경농업 확산 위한 농민 교육 본격화
상태바
순창군, 친환경농업 확산 위한 농민 교육 본격화
  • 윤선주 기자
  • 승인 2018.02.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선주 기자] 순창군이 우수농산물 생산을 유도하고 친환경농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2일 친환경연구센터에서 80여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관련 교육을 실시해 친환경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이번 교육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박민규 계장이 GAP(우수농산물) 인증제도 및 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데 이어 전남대학교 김길용 교수가 GCM(미생물)농법 소개 및 사용농가 현황과 농가들이 현장에서 사용하는 방법 등을 교육해 농민들이 친환경 농업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현장 기술까지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순창 친환경연구센터에서 생산하는 고온성 GCM에 대하여 유기농자재계 담당자가 앞으로 공급계획을 상세히 밝혀 농민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인계면 팔학마을에 거주하는 양모씨는 “친환경농산물에 관심이 많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과 사명감 뿐만 아니라,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서는 검증된 유기농자재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는 계기가 돼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은 교육을 이수한 농가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관련 농자재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교육 이외에도 읍면별 소규모 순회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친환경 농업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유기농자재에 관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유기농자재계 전화 063-650-5614로 전화하면 된다.

윤선주 기자 faithyoo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