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서울시교육청, 청소년 국제교류에 기여...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청소년 국제교류에 기여...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2.2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기관 표창 받아
▲ 국제교류가이드북 ‘큰 세상을 만나다’ (사진=서울시교육청)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외국청소년 방한교육여행 활성화 등 국제교류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23일 오전 10시 프레지던트호텔 19층 아이비홀에서 개최된 ‘방한교육여행 활성화 유공자 시상식’에서 청소년의 국제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기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청은 그동안 관내 307교 초·중·고 학교가 36개국의 635교 학교와 국제교류협약을 맺고 학교현장의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올 1월에 국제교류 가이드북 ‘큰 세상을 만나다’를 국제교류 활동별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예시자료와 주요서식을 CD로도 제작하여 국제교류를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학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초·중등 전체학교 및 산하기관 등에 배포했다.

서울시교육청 양희두 참여협력담당관은 이번 가이드북이 “국제교류 업무를 추진하거나 추진할 예정인 학교의 업무경감에도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울 학생들이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더 큰 세상을 가슴에 품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