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대한항공 홈페이지, 미주 취항 항공사 중 최고!
상태바
대한항공 홈페이지, 미주 취항 항공사 중 최고!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2.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역량 조사업체 ‘사이트모스(Sitemorse)’로부터 미주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뛰어난 역량의 홈페이지로 선정
- 성능, 이메일 연결성 부문에서 최고점 받아… 2016년 첫 선정 이후 최고 홈페이지 품질
대한항공 홈페이지.<사진=대한항공>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대한항공은 최근 자사의 홈페이지가 웹 사이트 품질을 조사하는 전문업체인 ‘사이트모스(Sitemorse)’로부터 미주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뛰어난 디지털 역량을 갖춘 2018년 1분기 최고의 항공사 홈페이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이트모스는 영국에 소재한 웹사이트 품질 및 기업 디지털 데이터 역량 조사·분석 전문업체로, 2001년 설립됐다. 특히 2002년부터 홈페이지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화 및 사용자 경험 등을 지표화 하는 사이트모스 지수(Index)를 개발해 각 부문별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페이지 로딩 시간, 링크 연결 여부, 이미지 로딩 여부, 검색엔진 및 웹 접근성 등이 점검 항목이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는 성능, 이메일 연결성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미주 취항 항공사 중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대한항공 홈페이지는 사이트모스로부터 2016년 3분기 1위 항공사 홈페이지로 선정된 이후 지금까지 계속 최고 품질의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현재 13개 언어, 56개의 국가별 홈페이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 여행지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정보사이트’, 고객들의 실시간 문의에 즉각적으로 응대할 수 있는 ‘채팅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향후 홈페이지 기능 개선, 웹 접근성 강화를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모바일 콘텐츠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 개선 작업도 병행해 나가면서 고객들의 홈페이지 접근성 및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