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창의어린이놀이터’ 놀이사진 전시…상상력·창의력 원천
상태바
‘창의어린이놀이터’ 놀이사진 전시…상상력·창의력 원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2.2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서울시 신청사 1층 로비에서 놀이사진 40점 전시
놀이사진 공모선정작과 창의놀이터 놀이의 의미를 소개한 2개 섹션으로 구성
도봉구 뚝딱뚝딱놀이터-김나현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는 이달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서울시 신청사 1층 로비에서 ‘창의어린이놀이터 놀이사진 공모선정작 사진전’을 개최한다.

‘창의어린이놀이터’란 시설물 위주의 낡고 개성 없는 놀이터를 창의적이고 모험요소가 강한 놀이 활동 중심의 놀이터로 탈바꿈 시켜 어린이놀이터의 새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창의어린이놀이터는 2015년부터 작년까지 71개소를 조성했으며, 올해는 16개구에 20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진전은 시에서 조성한 창의어린이놀이터에서 자유롭게 노는 아이와  즐거워하는 가족의 모습을 시민이 직접 찍은 사진을 전시하는 것으로, 행복한 놀이의 의미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사진전은 지난해 ‘창의어린이놀이터 꿈틀 놀이사진 공모’에서 선정된 40점을 전시한다. 창의어린이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아이와 가족의 모습으로 구성했으며, 더불어 창의어린이놀이터 소개와 놀이의 의미도 함께 소개한다.

총 2개 섹션으로 구성했다. 먼저 첫째 섹션은 놀이사진 공모선정작 총 40점으로 모래놀이, 자연놀이, 가족사진 등 창의어린놀이터에서의 즐거운 모습을 담은 사진이며, 둘째 섹션은 창의어린이놀이터 소개와 놀이의 의미 등을 소개한다.

이번 놀이사진에서 흥미로운 것은 모래나 물, 낙엽, 밧줄처럼 쉽게 조작할 수 있고 풍부한 촉감을 제공하는 재료가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활동을 상당히 자극해 다양한 놀이기회를 발달시킨다는 것이다.

어떤 놀이재료가 아이의 놀이 아이디어를 유발하게하고 창의적인 놀이로 확대되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게 관람 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것이다.

사진전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시간은 평일, 토·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사진전에 관한 문의는 ☎) 02-2133-2037으로 하면 된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아이가 자유롭게 노는 것은 아이를 건강하게 만들고 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발달 촉진과, 아이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회복하는데 필수적이다”며, “실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 요즘에 이번 행사로 놀이와 놀이터의 큰 가치를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