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 편의점 복면 강도 사건발생 3시간 만에 검거
상태바
경주경찰서, 편의점 복면 강도 사건발생 3시간 만에 검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02.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22일 시내 편의점 복면 강도 용의자로 30대 초반의 외국인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범인은 복면과 선글라스를 착용, 여성 혼자서 근무하는 편의점에 침입, 흉기로 종업원을 위협하여 현금 13만원을 턴뒤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난 혐의이다.

경찰은 침입경로 및 도주방향을 추적하던 중 경주시 동천동 야산 입구에서 범인 것으로 보이는 오토바이를 발견하고 잠복하다 사건 발생 후 3시간 만에 검거하했다.

 경찰은 범행당시 입고 있던 동일한 의류와 흉기 및 피해 품을 긴급압수하고 범행경위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다.

또한, 경주경찰서는 신속한 범인 검거를 위한 활동 뿐 아니라 강력범죄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우선, 2014년부터 경주시와 함께 진행중인 CPTED(범죄환경개선사업)은 2017년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CPTED 우수 사업에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5대 범죄 발생도 감소(41.7% 감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올해에도 경주역 주변 구도심지역 조도 개선, 방범시설물 설치 등 다양한 범죄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서와 금융기관ㆍ편의점 등 현금다액취급업소 간 무선 Foot S.O.S.를 통한 비상신고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무선 Foot S.O.S란 범인이 눈앞에 있는 경우 전화기의 수화기를 내려놓는 등 손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다는 기존 한달음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한 방식으로 다양하게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무선 Foot S.O.S.를 활용한 경찰서와 현금다액취급업소 간 비상신고시스템 구축은 금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범죄 발생 시 신속한 출동으로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기환 경주경찰서장은 “경주 시민은 물론 경주를 찾는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