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전북도, 3월 초·중학교 입학생, 꼭 예방접종 하세요!
상태바
전북도, 3월 초·중학교 입학생, 꼭 예방접종 하세요!
  • 문성주 기자
  • 승인 2018.02.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생 4종(DTaP, 폴리오, MMR, 일본뇌염)
중학교 입학생 2종(Tdap 또는 Td, HPV(여학생))

[KNS뉴스통신=문성주 기자] 전라북도는 단체생활 시작 시기에 맞춰 3월 초·중학교 입학생의 보호자는 자녀의 예방접종 완료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미접종자의 경우 예방접종을 입학 전 완료 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특히, 올해는 중학교 입학생까지 보건·교육 당국의 정보시스템 연계로 학교 및 관할보건소 전산시스템에서 입학생의 예방접종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의 부담을 줄였다.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내용은 감염병 유행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학교에서 입학 후 3개월 동안 예방접종 확인절차를 거쳐 관할 보건소와 협력해 미접종자에게 무료로 접종을 완료하도록 안내하는 사업이다.

3월 초·중학교 입학생의 보호자는 직접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하고 이를 준비할 수 있다.

입학 전에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이 전산등록 돼있는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 하고, 만일 빠진 접종이 있을 경우 입학 전까지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또, 예방접종을 완료했지만 전산등록이 누락된 경우에는 접종 받았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예방접종 금기자(아나필락시스반응, 면역결핍자 등)의 경우는 진단 받은 의료기관에 해당 어린이의 접종 금기사유를 전산등록 요청하면 된다.

중학교 입학생의 경우 Td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과 사람유두종바이러스(Human Papillomavirus, HPV)의 접종을 확인해야 하며  미접종자는 입학 전에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도록 당부했다.

자궁경부암 질병 예방을 위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의 경우에는 2005년생인 중학교 입학 여학생은 올해 12월말까지 1차 접종을 완료해야 2차 접종까지 무료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으로 학령기 아동의 접종률이 높아지면 교내 감염병 유행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어린이 국가예방 접종을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으니, 아직 접종을 하지 않은 예방접종이 있다면 접종 시기가 다소 늦어졌더라도 꼭 접종을 완료해 달라”고 강조했다.

문성주 기자 mitmoon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