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양준욱 의장, 천호지하차도 평면화 착공…주민과 추진상황 공유
상태바
양준욱 의장, 천호지하차도 평면화 착공…주민과 추진상황 공유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2.2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호지하차도 4월까지 실시설계 마무리, 올 하반기 평면화 사업 완료 예정
교통편의는 물론 지역상권 활성화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강동3선거구·사진)은 20일 마사회에서 열린 천호지하차도 평면화 사업 주민설명회에 참석했다.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이 자리는 주민의 숙원사업이었던 천호지하차도 (4개차선, 폭원16m×총연장355m 구간) 평면화 사업의 실시설계(안)을 주민에게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호지하차도는 실시설계가 4월까지 마무리 되면 6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양 의장은 서울시와 공사관계자들에게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실시설계 등에 적극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호지하차도는 1997년 개통됐으나, 개통 후 오히려 천호동과 성내동을 단절시키고 교통 혼잡 문제를 가중시켜 철거를 요구하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양 의장은 2014년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직접 전문가들을 찾아다니며 자문을 구하고 관계기관에 B/C(편익비용)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최종 적합판정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쏟았다.

실시설계가 완료되고 착공이 시작되면 올 하반기에는 20년 동안 주민들이 기다렸던 천호지하차도가 원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준욱 의장은, “천호지하차도의 경우 주민 교통 편의를 높이고 지역단절 극복 및 주변상권 회복 문제등 민생과 연계된 중대한 사안이다”며, “빠른 해결을 위해 작년에 설계비 3억 원 올해에는 공사비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 의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천호지하차도 추진상황을 주민들에게 공유하고 소통하며, 천호지하차도 공사가 마지막까지 제대로 진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