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구설수' 김보름 기자회견, "인터뷰 후 노선영 두고 가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는데...악어의 OO 아닌가?" 누리꾼 발언 '조명'
상태바
'구설수' 김보름 기자회견, "인터뷰 후 노선영 두고 가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는데...악어의 OO 아닌가?" 누리꾼 발언 '조명'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2.2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김보름 SNS)

스피드스케이팅 김보름과 노선영 선수의 기자회견이 주목받고 있다.

20일 김보름의 인터뷰 구설수 더불어 노선영의 기자회견이 화제의 중심에 서면서, 기자회견에서 김보름이 노선영에 대해 발언한 내용이 눈길을 끈 것.

인터뷰 구설수에 오른 김보름은 기자회견을 통해 노선영을 제대로 신경쓰지 못했다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김보름에게 '악어의 눈물' 아니냐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

'악어의 눈물'은 악어가 사람을 보면 잡아먹고 난 뒤에 그를 위해 눈물을 흘린다는 고대 서양전설에서 유래했다.

셰익스피어도 '햄릿''오셀로''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 등 여러 작품에서 이 전설을 인용한 바 있다. 

이처럼 먹이를 잡아먹고 거짓으로 흘리는 악어의 눈물을 거짓눈물에 빗대어 쓰기 시작하면서 위선자의 거짓눈물, 교활한 위정자(爲政者)의 거짓눈물 등을 뜻하는 말로 굳어졌다.

특히 '악어의 눈물'은 패배한 정적 앞에서 흘리는 위선적 눈물을 가리킬 때 쓰인다.

누리꾼들은 19일 고개숙인 노선영을 두고가는 김보름의 모습에 비난의 목소리를 드러낸 바 있다.

한편 누리꾼들은 김보름과 노선영에게 제각기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