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15:37 (화)
서천군-군산시, 금강역사영화제 공동 개최한다
상태바
서천군-군산시, 금강역사영화제 공동 개최한다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2.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5일 개막식, 역사영화 상영 및 토크콘서트 등 운영... 20일 협약체결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 공동개최 협약식(왼쪽 노박래 서천군수, 오른쪽 문동신 군산시장)<사진= 서천군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과 전북 군산시가 공동으로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를 공동 개최한다.

지난 역사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미디어 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되는 영화제는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이와 관련 양 시·군은 20일 군산시청에서 ‘제1회 금강역사영화제’ 공동개최 협약을 체결하고 영화제 준비 위원회 구성 등 실무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금강역사영화제’는 2개 지자체의 협업에 의해 개최되는 국내 최초 사례로 다른 영화제들과 차별화된 고유의 지역성 테마를 지니고 있어 전국적인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두 지자체는 시민제작영상 상영회, 주민 DJ 라디오 야외 공개생방송 등 주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함께 어울리는 영화제를 꾸밀 예정이다.

축하공연, 배우 및 감독 토크콘서트, 역사영화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군산시와 함께 올해 1회를 맞이하는 역사영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장기적으로 영화제 규모를 확대하여 전주, 부산 국제영화제 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세계적으로도 그 고유성과 차별성을 인정받는 역사영화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