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아나운서 출신 송샛별 스피치강사, 동계올림픽 공식 서포터즈 응원단 위촉
상태바
아나운서 출신 송샛별 스피치강사, 동계올림픽 공식 서포터즈 응원단 위촉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2.20 14: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아나운서 중 유일하게 동사모 2018 공식 홍보대사 위촉
아나운서 송샛별<사진=김홍준기자>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지난 18일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500m에서 37초33을 기록하며, 일본 고다이라 나오 선수의 금메달만큼 귀한 은메달을 목에 건 우리나라 이상화 선수를 기억하는 가. 이상화는 2010 밴쿠버와 2014 소치 대회 금메달에 이어 3회 연속 올림픽 메달을 따내 '빙 속 여제'의 위용을 만천하에 드러냈다. 누구하고도 경쟁하지 않고 본인의 세계 기록을 깨는데 온전히 집중한 그녀를 비롯해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를 범국민적으로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동사모 2018이다. 이들은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공식 서포터즈로 올림픽유치 이후 성공 개최를 위해 봉사하는 '동계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의 준 말이다.

송샛별 스피치강사는 그 중 하나로서 동사모 2018인 국민 서포터즈로 임명되었다. 영광스럽게도 대한민국 아나운서 중에는 유일하게 동사모 2018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이 되어 주변 언론인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현재 스피치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송샛별은 인하대학교 신소재공학과 재학 중 하나금융투자 홍보대사로 50여명의 기수들을 이끌어 공로상을 받았고 하나투자증권 SMART 방송에서 아나운서로 발탁이 된 바 있다. 전 임직원분들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국민 2000만명 이상이 가입한 하나멤버스의 그 목소리 주인공이기도 하다. 하나SK카드의 가정의 날에 매주 수요일마다 비즈니스 스피치 교육방송으로 아침에 목소리를 열고 하나금융투자에서 주관했던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벤처 마이닝 페스티벌의 메인MC로 진행자 역할을 맡는 둥 주요 기업행사를 줄 곧 보고 있다.

아나운서 출신 스피치강사가 서포터즈로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성공 개최를 뜨겁게 응원하는 것도 대학시절 서포터즈를 하면서 언론인으로서 성장했던 그 열정을 잊지 않기 위해서라고 한다. 서포터즈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야무진 포부를 전한 것에는 큰 의의가 있다. 그녀는 KTV 국민방송에서 SNS 서포터즈로서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이 되었음은 물론 소셜 네트워크 페이스북에서 2460여명의 비공개 그룹인 ‘사람이 자산이다’를 운영하고 있다. 정보 공유를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게시물은 몇 일 간 승인을 해 놓아 SNS 네트워킹에 앞장을 서고 있다. 이렇듯 사이버 세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그 사회적 역할을 통해서도 바람직한 언론 형태를 계속해서 모색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의 여왕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

동사모 2018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 된 그녀는 현재 스피치강사로서 강의를 하고 사회를 진행하는 바쁜 와중에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성공 개최를 마무리까지 응원한다는 포부를 내놓았다. 돌아오는 3월에는 대학생 재학 당시 홍보대사를 함께했던 사람들과 함께 평창동계패럴림픽! 평창루지경기 관람을 하며 그 응원에 힘을 직접 보탠다고 한다. 전 세계인의 겨울스포츠제전에 참가자들은 물론 관광객, 북한 동포,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빛나는 축제가 될 수 있는 그 뜻 만 으로도 그녀는 개인으로서도 무한한 영광이라고 감사의 의사를 밝혔다.

아나운서 송샛별<사진=김홍준 기자>

 

김선영 기자 ksy35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화관의밤 2018-02-21 17:49:56
대한민국 아나운서 중 유일하게 동사모 2018 공식 홍보대사 위촉되었다니 자랑스럽네요! 항상 좋은 활동 기대할게요! 안뿐만 아니라 바깥에서 더더더 잔뜩 보고 활동 했으면 좋겠어요! 항상 이쁜 모습 보여줘서 고마워요!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