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계룡시, 면·동별 밴드 개설로 소통행정 나서
상태바
계룡시, 면·동별 밴드 개설로 소통행정 나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2.2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홍보·주민의견 수렴창구로 역할 기대
계룡시청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올해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와 주민 간 양방소통 강화를 위해 면·동별 공식밴드(BAND)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중 누구나 쉽게 메시지 게시와 참여자 간 소통이 가능한 밴드를 4개 면·동에 개설하게 됐다.

이를 통해 주민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소식 및 유용한 정보를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제공·공유하고 시민 간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열린 행정을 펼칠 방침이다.

또 밴드를 통한 시정정책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시정 및 면·동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도 실시간 처리에 나서는 등 면·동 행정의 효율화와 소통 강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 시민과의 의사소통 창구로써 시정 및 면·동정 홍보, 업무전달, 각종 행사 및 동향 파악, 생활민원 접수 및 처리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소식을 공유하는 것부터 면·동의 크고 작은 문제를 알리는 것에 이르기까지 앞으로 밴드를 활용해 정보 공유 및 애로사항 수렴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