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예산군 버스 승강장 17곳에 발열의자 추가 설치
상태바
예산군 버스 승강장 17곳에 발열의자 추가 설치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2.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승객이 발열의자가 설치된 승강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사진=예산군 >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은 겨울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군민들을 위해 버스승강장 17곳에 발열의자를 추가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발열의자가 추가 설치 된 버스승강장은 ▲쌍송배기(추가설치) ▲분수대 광장 앞 ▲예산여고 맞은편 ▲예산고 앞 ▲버스터미널 맞은편 ▲예산시장입구(형제고개 방향)(이상 예산읍) ▲삽교역 앞(삽교읍) ▲대술면행정복지센터 앞(대술면) ▲예당마을 이엔씨 아파트 입구(신양면) ▲현대의원 앞(광시면) ▲대흥고등학교 앞(대흥면) ▲응봉치안센터 앞(응봉면) ▲덕산온천관광호텔 앞(덕산면) ▲은행마을 앞(봉산면) ▲고덕면행정복지센터 앞(고덕면) ▲삼신아파트 앞(신암면) ▲오가농협 앞(오가면) 등으로 총 17곳이다.

이번 설치로 예산군 내 발열의자 설치 버스승강장은 총 20곳이다.

발열의자 작동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외부온도가 17℃이하로 내려가면 의자에 장착된 열선을 통해 자동으로 열이 가해져 최고온도 37℃까지 올라가도록 설계됐다.

또 탄소섬유로 제작돼 누전발생과 감전의 우려가 없고, 원적외선이 방출돼 따뜻한 느낌이 배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추위에 노출된 군민들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만족도를 고려해 점차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