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여성 당원 성추행 쉬쉬” 해명 나선 민주당 부산시당
상태바
“여성 당원 성추행 쉬쉬” 해명 나선 민주당 부산시당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02.1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9일 세계일보가 지난해 4월과 5월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한 여성 당원이 성추행을 당했으나 피해 구제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내용을 보도한 것과 관련해 해명에 나섰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사건 발생 후 가해자를 윤리심판원에 제소하고 피해여성과 고문단으로부터 사건 발생 경위와 상황 등을 청취했다"며 "피해자인 여성고문은 개인 프라이버시를 이유로 사건의 공론화나 기사화를 원치 않았으며, 이에 시당은 고문단이 도의적 책임을 지고 해체하는 것으로 사건이 일단락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피해자 또한 사건이 확대되는 것에 대한 심리적 부담으로 가해자에 대한 출당이나 제명, 형사처벌 등을 원치 않았고 사과를 받는 선에서 상황이 마무리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사건과 관련해 앞으로 피해를 당한 여성의 입장에서 후유증과 심적 부담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세계일보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지난해 5월 발생한 성추행의혹사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 지침도 어겨가며 9개월째 쉬쉬하고 있다"며 "집권 여당의 광역시당 내 권위 있는 한 내부조직에서 벌어진 이 성추문 의혹사건이 지난해 9월 알려진 후 5개월이 지났지만 민주당 부산시당과 중앙당이 아무런 조처를 취하지 않고 있어 당내에서조차 강한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