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40 (화)
평창동계올림픽 및 설 명절 대비인천국제공항 대테러 현장 점검
상태바
평창동계올림픽 및 설 명절 대비인천국제공항 대테러 현장 점검
  • 변재헌 기자
  • 승인 2018.02.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변재헌기자] 박운대 인천지방경찰청장 평창동계올림픽 및 설 명절 대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방문하여 대테러 대비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완벽한 대응태세 확립을 당부하였다고 밝혔다.

설 연휴는 해외여행 등 인천공항 이용객이 증가하는 시즌으로 올해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와 맞물려 예년보다 이용객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테러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이다.

이날 박운대 청장은 인천국제공항의 테러예방 근무실태 및 시설 방호상황을 점검하고 공항경찰단과 특공대, 특수경비원 등 공항 대테러 안전활동 근무자들을 격려하면서“테러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 할 수 있도록 취약장소에 대한 순찰 및 CCTV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관계기관과의유기적인 협업체계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인천경찰은 지난 1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과 평창동계올림픽 대비 공항시설 전반에 대한 대테러 안전점검을 사전에 실시하고 대테러 경력을 증가 배치하는 등 24시간 빈틈없는 안전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국가중요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경찰부대의 즉응태세 유지와 사이버테러 대비 모니터링도 강화하는 등 대터러 안전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변재헌 기자 sura777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