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44 (금)
한국교육진흥협회, 다양한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다양한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지원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2.17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및 IT, 교양과정 등 49종 해당
▲ (사진=한교진)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지원한다. 또한 수강생들에게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하는 교안자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비용 절감을 돕고 있으며, 100% 온라인 수강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스마트 모바일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어 비용 부담과 시간적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현재 부부의 경제활동이 늘어나면서 홀로 지내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자녀의 심리적 상태를 확인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가족 구성원간의 상호 교육이 힘들어진 현실로 전문상담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건복지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2년 아동학대 상담은 6400건에 이를 정도로 아동학대 증가로 인한 아동전문가들의 상담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교진은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아동발달에 대해 이해하며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 상담윤리 등에 기초하여 상담대상일 때 고려되고 강조되어야 하는 아동상담의 이론적 상담모델, 아동상담의 실제적이고 단계적인 진행과정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비슷한 사회 현상으로 인해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방과후지도사 과정도 단순히 아이들을 돌보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 연계가 되면서 현재 종사중인 방과후지도사들도 그 역량을 강화하고자 아동교육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밖에도 스티로폼을 기본재료로 하여 환경판, 생활용품 등 다양한 소품과 환경구성에 필요한 모든 것들은 만들며, 수료 후 유아기관이나 가정에서 인테리어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는 폼아트지도사 과정이 있다.

또한 기초기법부터 인테리어 소품 및 생활소품, 유아교구 등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되어 일상 생활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수품을 제작하는 강의로 이루어지는 펠트공예지도사 등의 다양한 공예과정도 운영 중이다.

한편, 아동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과정, IT·교양과정, 공예과정 등 49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을 받아보고 싶다면 홈페이지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