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증평군 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대상 ‘농산물 가공 교육’ 실시
상태바
증평군 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대상 ‘농산물 가공 교육’ 실시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2.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NS충북본부DB>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월까지 증평읍 사곡리 농업기술센터 조리과학실에서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제품 아이디어 발굴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농산물 가공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생산과 가공을 접목하는 6차 산업에 대비해 새로운 소득원 개발의 기회 제공 및 일거리 창출 촉진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약용식물 활용 농산물가공실습과 우리쌀 활용 퓨전 떡 가공 등 총 2개가 운영된다.

매주 수요일 여성농업인 35명이 참여하는 약용식물 활용 농산물가공실습 교육은 오는 3월 28일까지 총 8회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한방소화제 만들기 △홍삼환 만들기 △빈혈에 좋은 사물탕 만들기 △공진단 만들기 등이다.

우리쌀 활용 퓨전 떡 가공과정은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되며, 총 25명의 여성농업인이 참여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4월 13일까지로 총 9회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퓨전 떡 이론 △퓨전 찜 케이크 만들기 △설기 만들기 △미니 떡케이크 만들기 등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퓨전 떡 요리 제작사 3급 자격증 과정이 병행돼 여성 농업인의 자격증 취득을 도울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앞으로 여성농업인들에게 다양한 교육 및 활동기회를 제공하여 향토식문화 계승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