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Match Report] ‘주전 자격 NO’ 홍정남, 이번 시즌도 팀의 옥에 티
상태바
[Match Report] ‘주전 자격 NO’ 홍정남, 이번 시즌도 팀의 옥에 티
  • 반진혁 기자
  • 승인 2018.02.13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반진혁 기자] 불안했다. 홍정남은 이번 시즌도 팀의 옥에 티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전북 현대는 13일 오후 7시 30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가시와 레이솔과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E조 예선 1차전에서 3-2 역전승을 거뒀다.

이번 경기 주목할 만한 선수는 홍정남이었다. 경기력이 뛰어나서가 아닌 그 반대였다. 경기 내내 불안한 경기력으로 주전의 자격이 없음을 증명했다.

첫 번째 실점부터 홍정남의 아쉬움은 드러났다. 문전으로 쇄도하는 선수를 확인 후 볼 처리를 위해 골문을 비어두고 나갔고 이는 곧바로 실점으로 이어졌다.

물론 골문을 비워두고 나가는 판단은 상황에 따라 가능하다. 하지만 쇄도하는 선수에 마크하는 선수가 있었고 비워둔 골대 부근에는 움직임이 자유스러운 선수가 있었다. 판단 미스였던 것이다.

두 번째 실점 역시 홍정남의 실수였다. 로페스의 첫 번째 슈팅을 잡지 못하고 튕겨냈고 실점으로 연결됐다. 충분히 캐치가 가능한 볼이었다. 이 역시 판단 미스로 밖에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후에도 홍정남은 불안한 경기력으로 경기를 지켜보는 모든 이의 가슴을 졸이게 했다.

홍정남은 지난 시즌 팀의 옥에 티였다. 뛰어난 경기력을 자랑하는 타 포지션에 비해 실점, 불안한 골키핑 등으로 아쉬움을 자아냈다.

지난 시즌 전북이 우승을 했음에도 골키퍼 보강 필요성이 꾸준하게 제기됐던 이유이기도 하다.

첫 경기에서 불안한 경기력으로 아쉬움을 보인 홍정남. 이번 시즌 역시 팀의 옥에 티가 될 가능성은 농후하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반진혁 기자 prime1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