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3 (금)
이병해 시의원, ‘미세먼지 저감촉구 결의대회’ 참석
상태바
이병해 시의원, ‘미세먼지 저감촉구 결의대회’ 참석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2.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 이병해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2일 중구 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주최로 열린 ‘미세먼지 저감촉구 결의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김성헌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장을 비롯해 유미옥 서울시 어르신복지과 정책팀장,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70-80 환경공해방지 봉사대 대장, 서울시연합회 관계자 등 600 여명이 참석해 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요구를 보여줬다.

미세먼지 저감촉구 결의대회는 ‘일급 발암물질인 미세먼지 사태’에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노인세대가 생존권, 환경권 보장을 위해 사회적 경각심과 적극적 대응책을 촉구하는 자리이다.

주요내용은 △시민 생존권·환경권 보장차원 특단의 비상조치 필요 △국내·중국발 원인에 따른 실효성 있는 대책 촉구 △노약자 건강권 지키기 권리 보장 촉구 △대중교통 무료 운행 지속적 지원 촉구 등이다.

이병해 의원은 축사를 통해 “숨 쉴 권리는 인간의 최우선 권리 중에 하나인데 미세먼지로 인해 건강민감 계층인 노인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생겼다”며, “노인들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와 함께 서울시민의 건강을 위한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