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사)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 2018년도 정기총회 및 새해 사업계획 발표
상태바
(사)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 2018년도 정기총회 및 새해 사업계획 발표
  • 최성학 기자
  • 승인 2018.02.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성학 기자] 사단법인 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회장 김용호)이 2018년 2월 2일 정기총회 및 새해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농림수산식품장관 허가로 2012년 5월에 설립된 (사)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은, 농어촌 관련기업의 제품판로 확대와 유통활성화를 지원하는 등 농어촌산업발전과 농수축산인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봉사 및 활동을 해왔다.

(사)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nbsp;2018년도&nbsp;정기총회&nbsp;장면.<사진=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

이번 총회에서는 ‘스마트팜경영연구소’와 ‘농어촌퍼실리테이션연구소’를 신설하고, 농식품 제품의 안전 및 품질관리를 지원하는 ‘품질경영분과’를 추가하는 등 현장의 필요성에 맞추어 조직을 보완하고, 유통현장의 책임자들과 각계의 전문가들이 분과장이나 부회장으로 참여하여 사단법인의 지원역량이 한층 강화되었다.

또한 현재 전국에 9개 지부가 있으나 2018년 상반기 중 2개 지부를 추가 설립하여 전국의 모든 도와 자치시에 지부설립을 완료 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분과별로 각 분야의 전문정보를 게시하고 경영체(회원사)의 상품과 비즈니스를 공지하도록 하였다.

(사)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nbsp;2018년도&nbsp;정기총회&nbsp;기념&nbsp;촬영모습<사진=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

김용호 회장은 “최근 농진청 발표에 따르면 농식품 품목별 소비 트랜드가 크게 바뀌고 있고, 고령화와 1인가구의 증가 등으로 소비시장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유통시장도 나날이 진화되고 있다”고 하면서, “농어촌 관련기업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해 주어야 하는 우리 사단법인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2018년도에는 사단법인 농어촌산업유통진흥원이 농어촌산업의 유통활성화를 지원하는 중추적인 기관으로 활발한 활동과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최성학 기자 woong77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