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인터뷰] 한국형 디톡스 전도사 대전동안미소한의원장 "늦은 밤에도 해산물과 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상태바
[인터뷰] 한국형 디톡스 전도사 대전동안미소한의원장 "늦은 밤에도 해산물과 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 양태경 기자
  • 승인 2018.02.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 다이어트로 디톡스(건강)까지 챙겨

 

동안미소한의원 김진혁 원장

[KNS뉴스통신=양태경 기자] “늦은 밤에도 해산물과 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를 제안합니다.” 한국형 디톡스다이어트의 창시자, 동안미소한의원의 김진혁 원장의 제안이다.

연일 한파가 몰아치며 집 안에서 꿈쩍도 하기 싫은 이들도 다이어트에 대한 욕망과 열기는 식을 줄을 모르는 추세다. 때문에 무작정 굶거나,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에서 개발되었으며 배불리 먹을 수 있으면서 살이 빠지고 각종 성인병까지 예방 할 수 있는 디톡스 다이어트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김 원장을 만나 한식 다이어트에 대해 들어봤다. 

<편집자 주>

Q. 한식으로 다이어트 + 디톡스(건강)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한국형 디톡스 다이어트는 어떤 것인가?

A. 한식은 기본적으로 나물이나 김치처럼 채소를 재료로 하거나 발효를 이용한 슬로우푸드가 많습니다. 그래서 지방으로 전환 되는 수치인 gi가 낮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있으면서도, 다이어트도 챙기며, 디톡스(독소를 배출하는것)로 건강까지 챙기는 일석 삼조의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한식과 gi, 그리고 디톡스의 결합 이게 제가 만든 다이어트법 한국형디톡스입니다.

 

Q. 단순히 체중이 빠지는 걸 넘어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다고 하던데.

A. 예를 들어, 패스트푸드나 기름진 음식을 즐겨 드셔서 고지혈증과 성인병에 취약하신 분들은 한 식중에 양파장아찌를 하루 50g 즐겨 드시게 되면 유화알릴성분으로 혈관이 깨끗해집니다. 물론 양파는 gi가 35정도밖에 안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크게 효과적입니다. 또 다른 사례로 끼니를 제때 못 드시는 비즈니스맨 같은 경우 위장염이나 위궤양이 있기 쉽습니다. 이 경우 양배추를 삶아서 한국식 쌈요리형태로 다른 음식들을 싸서 드시게 되면, 비타민 u 성분으로 소화성 궤양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동시에 양배추는 gi는 23밖에 안되어서 성인이 평소보다 비교적 배부르게 드셔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나물요리 역시 매우 효과적입니다. 우리네 산과 들에 있는 각종 나물들은 식이섬유와 풍부하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디톡스에도 효과적이며, 동시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당의 흡수를 느리게 해주고, 다이어트할 때 생길 수 있는 변비에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발효음식으로 좋은 미생물이 많은 김치나 된장국 같은 슬로우 푸드는 프로바이오틱스 요법으로 현대인들에게 많은 아토피나 비염 같은 알러지 질환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리요리나 장조림이나 다양한 생선요리 등도 gi가 낮습니다. 생선요리나 기름이 적은 한국식 고기요리 등은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니까 오래하기가 쉽습니다. 

 

Q. 한국 디톡스 다이어트와 함께 한약을 함께 처방받으면 좋다고 들었다. 한약은 어떤 효과가 있는가?

A. 개인 맞춤형으로 처방되는 이 한약은 식욕 억제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성분이 담겨 있어 효과적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이후에 오기 쉬운 요요를 크게 줄여주고, 노폐물 배출과 감소할 수밖에 없는 근육량을 지켜주며, 안전하게 식욕을 억제해준다. 뿐만 아니라 생리동, 위장염, 변비 등 전체적인 건강관리까지 가능합니다.

 

Q.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한 마디.

A. 다이어트는 여러 가지 종류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게 중요합니다. 음식종류가 단조로우면 중간에 실패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 여름 맛있게 여러 종류의 한식을 만끽하면서도 살도 빠지는 한국형 디톡스와 한방 다이어트를 하시는 건 어떠세요?

양태경 기자 mrsdong@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