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9 (금)
"대~게 좋은 삼척대게! 축제현장에서 직접 맛봐요!"
상태바
"대~게 좋은 삼척대게! 축제현장에서 직접 맛봐요!"
  • 최승태 기자
  • 승인 2018.02.0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게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와 다채로운 이벤트 준비
삼척 대게축제 포스터

[KNS뉴스통신=최승태 기자] 삼척시는 평창동계올림픽 관람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경기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23일(금)부터 2월 25일(일)까지 3일간 삼척항 일원에서 「2018 삼척대게축제」를 개최한다.

삼척대게는, 조선시대 허균 선생이 우리나라 팔도의 명물 토산품과 별미음식을 소개한 책 <도문대작>에서 “삼척대게는 그 크기가 강아지만하고 다리는 큰 대나무만 하며, 맛이 달아 포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소개할 만큼 예로부터 삼척을 대표하는 특산물이었다.

축제 개막식은 2월 23일 오후 5시 이사부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23일과 24일 오후 3시에는 정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사부광장까지 어이지는 거리 퍼레이드를 통해 이색 퍼포먼스와 각종 인형탈, 풍물놀이 등 다양한 길놀이로 축제의 흥을 돋구어 시민과 관광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준비된 체험행사는 대게·돌기해삼·대게어묵 시식과 대게잡기체험, 수산물(삼척사랑)OX퀴즈, 대게경매 등으로, 직접 참여를 통해 달고 깔끔한 삼척대게의 본 맛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깜짝 이벤트로 참가자 100명에게만 자격이 주어지는 유명 요리연구가 이원일 쉐프의 대게 요리 시연회와 시식회가 예정되어 있고, 삼척정월대보름제 행사와 연계한 기줄다리기 및 술비놀이 시연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행사장에는 삼척해안선 및 정라진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65점의 ‘삼척해안선 104㎞ 여행’ 정라진 사진전이 함께 진행되며, 문화콘서트, 파도소리 락콘서트, 대게축제 기념체험 등 풍성한 전시 체험행사와 대게를 활용한 음식과 푸드트럭, 향토음식점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최승태 기자 newsman@scbc.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