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4 (목)
박지원 의원 “전당대회 결정 따르겠다”
상태바
박지원 의원 “전당대회 결정 따르겠다”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1.12.1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결정족수 해석상 문제 있어, 저는 법적 대응 안 해”

[KNS뉴스통신=기범석 기자] 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저는 처음부터 합법적인 전당대회에서 결정된 사항은 따르겠다고 전제해 왔다”며 “결과 공표에 따르겠다”고 말하고 “원외지역위원장들이나 열성 당원들이 의결정족수 문제를 제기하고 해석상의 문제가 있지만 저는 법적대응을 안 하겠다”고 밝혔다.

▲ 박지원 전 원내대표

박 전 원내대표는 12일 아침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의결정족수 문제에 대해 “저는 수 십 차례 지도부와 언론을 통해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얘기했지만 그런 얘기를 하면 반통합파로 몰아갔다”고 밝히고 “옥외에서 발급된 대의원증을 갖고 다 입장했다는 것은 해석상의 문제가 있고, 대법원 판례 등도 있지만 저는 법적 소송을 하거나 그렇지는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전 원내대표는 ‘전당대회 결과도 나오기 전에 언론플레이를 했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지난 주말에 작가로부터 나와 달라고 해서 방송에 출연하게 됐다”고 밝히고 “모든 잘못의 정점에 박지원이 있다고 하는데 저와 무관한 것도 많고 억울할 때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전 원내대표는 ‘전당대회 참석 독려’ 등에 대한 질문에 “제가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약 80여 명이 뭉친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의에서 주도적으로 했다”며 “그 분들이 저와 생각을 공유하는 부분도 있고 그렇지 못한 부분도 있는데 그 분들의 언행을 제가 마치 지휘‧감독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오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전당대회 결과에 대해 “손학규 대표 측에서 70~80%의 대의원을 동원할 수 있다고 자신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측하지 못했다”고 답변했다.
 

 

 

기범석 기자 kb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