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증평군, 착한가격업소 지원방안 마련 추진
상태바
증평군, 착한가격업소 지원방안 마련 추진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1.2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NS충북본부DB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증평군은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역 물가 안정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위생모범업소 및 소비자단체 추천 등을 활용해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른 가격, 위생‧청결, 친절도 및 공공성 등의 기준에 적합한 업소를 말한다.

현재 증평군에는 △외식업 14개 △미용업 3개 △세탁업 1개 등 총 18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운영 중이며, 올 상반기 중 20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해 12월 증평군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포해 지방물가 안정에 기여해 온 착한가격업소의 운영 내실화를 위한 각종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주요 지원내용은 △쓰레기 봉투 지원 △착한가격업소 표찰 지원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 운영 △우수 업소 포상 실시 등이다.

우선 군은 착한가격업소에 분기별로 50L 쓰레기봉투를 90장씩 지원한다.

또 가게를 찾는 사람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착한가격업소 표찰도 나눠준다.

특히 군민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매월 1일, 16일)을 운영해 군민 관심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부서별 월 1회 착한가격업소 이용 등 홍보에도 집중한다.

이 밖에도 매년 1회 우수 착한가격업소를 선정해 연말에 포상을 실시하는 등 착한가격업소의 자긍심 고취에도 힘쓸 계획이다.

한편 군은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반기별 정기 재심사를 통해 부적격업소에 대한 지정 취소 및 적격업소 재지정 등 업소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가게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고 향후 추가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등 착한가격업소 운영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업주분들께서도 가격안정 및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