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2 (목)
강민구 변호사, 신간 '부동산 · 형사소송 변호사의 생활법률 Q&A' 발간
상태바
강민구 변호사, 신간 '부동산 · 형사소송 변호사의 생활법률 Q&A' 발간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01.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조선 '강적들' 출연으로 화제된 강민구 변호사 신간 펴내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지난 해 TV조선 강적들에 패널로 고정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강민구 변호사가 신간 '부동산·형사소송 변호사의 생활법률 Q&A'를 펴냈다.

'부동산·형사소송 변호사의 생활법률 Q&A'는 강 변호사가 소송을 경험하면서 직접 겪고 느낀 체험담을 직접 서술한 책으로 일반인들이 알기 쉽도록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핵심 법률 상식을 담았다.

이 책에는 부동산·민사, 친족·상속, 보전·집행, 세무·행정, 형사·성범죄 등 전 분야에 걸쳐 실무상 많이 다뤄지고 일반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220개의 케이스 문제가 소크라테스식 문답형으로 담겨 있다.

강 변호사는 서울중앙지검 특수부 검사 등 11년 동안 검사생활, 그리고 15년간 변호사로 일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최근 수년 동안 TV방송, 신문, 인터넷 등에 기사와 칼럼을 통해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을 접했다.

이 책은 필자가 실제로 의뢰인들과 접하면서 생생하게 체득한 자료들을 토대로 실생활에서  흔히 겪게 되는 사안들 위주로 만들어졌다.

강 변호사는 "일반인에게 너무 어려운 부분은 쉽게 풀어쓰고 특히 중요한 부분은 구체적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또한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실무에 직접 필요한 최신법령과 판례들을 위주로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