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농기계 빌려드립니다”
상태바
달성군 “농기계 빌려드립니다”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8.01.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기종 교체 및 신기종 도입 등 분주한 새해맞이
사진=달성군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달성군은 25일 농촌 일손 부족 해결과 농업기계화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4억여 원을 투입해 노후 기종 교체 및 새로운 기종의 농기계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7년 농기계 임대 실적은 6,500여 건으로 전년 대비 30% 가량 증가했으며, 농기계 수리센터 운영, 농번기 공휴일 비상근무, 농기계 안전교육 등 현장 맞춤형 사업 추진으로 달성군 농업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올해도 임대사업의 효율을 높이고 농업인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1종 35대의 노후 기종을 교체했으며, 신기종 구입은 농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2월 중 추진할 예정이다”며, 더불어 “임대 수요에 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해 농기계임대 및 수리 사업에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은 현재 3개소에 87종 461대 규모로 운영 중이며, 농기계 임대사업장 내에 수리 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 및 수리를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용농기계 임대료는 1회 2일 기준으로 농기계 가격의 0.2%이며, 농기계 수리에 소요되는 1만원 미만의 부품비는 무상이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