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김기영 경제부시장, 민생현장 방문 일자리 정책 애로 청취
상태바
김기영 경제부시장, 민생현장 방문 일자리 정책 애로 청취
  • 유지오 기자
  • 승인 2018.01.2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KNS뉴스통신DB>

[KNS뉴스통신=유지오 기자] 부산시(시장 서병수)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경영부담 완화와 근로자 고용안정을 도모코자 정부가 추진 중인 ‘일자리안정자금’의 조기정착을 위해 현장 밀착형 소통행정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2월부로 경제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단을 구성해 일자리안정자금 사업 홍보와 행정력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16개구·군 206개 전동에 전담창구 설치를 완료하고, 현수막 게첨, 리플릿 배부, 시, 구·군 홈페이지 및 각종 SNS 등 온·온프라인을 병행한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8일에는 시의 국장급으로 구·군별 책임관을 지정, 최저임금 인상에 취약한 음식점업, 숙박업, 경비청소업 등 5개 업종을 대상으로 수시로 현장 실태점검을 실시토록 하였으며, 지역 중소상공인협회, 공동주택 서비스업 대표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수혜대상인데도 신청에 누락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김기영 경제부시장 또한, 오는 26일 오후 3시 30분부터 금정구 관내 영세업체와 공동주택 등을 방문해 최근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일자리안정자금 신청 독려와 각종 지원정책 등에 대하여 직접 설명을 할 계획이다. 

또한, 금사동 주민센터 일자리안정자금 전담창구를 방문하여 지원현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주민센터 내 마련된 지역 소상공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각종 예기되는 문제점에 대한 타개책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라 밝혔다. 

김기영 경제부시장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영세한 중소기업 사업주들이 일자리안정자금을 지원받아 조금이라도 인건비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지원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유지오 기자 jrjin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