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증평군, 농업인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실시
상태바
증평군, 농업인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실시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1.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신규 농업인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한다<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신규 농업인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한다.

멘토-멘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영농기술 및 품질 관리, 경영‧마케팅 등 단계별 실습교육을 통한 귀농인의 안정적인 연착륙을 돕기 위해 실시된다.

군은 교육 실시에 앞서 오는 2월 7일까지 선도농가(멘토)와 연수생(멘티) 각 3명씩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연수생(멘티)의 경우 2018년 1월 1일 기준 농업 종사를 목적으로 증평군으로 이주한 신규농업인(귀농인) 또는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이다.

단, 이주한 지 5년이 지난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선도농가는(멘토)는 농업기술센터소장이 추천한 지역 내 신지식농업인, 전업농 및 창업농업경영인, IC(정보통신기술)활용농가, 우수농업법인, 농식품부지정 현장실습농장(WPL) 또는 성공 귀농인 등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군은 연수생에게는 월 80만원 한도에서 교육훈련비를 지원하며, 선도농가에게는 월 40만원의 한도 내에서 연수수당을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은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에 방문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해 귀농한 농업인에게 현장 농업 여건에 맞는 기술이 지원돼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