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캡틴의 교훈' 안우진, 박지성 "실력과 인품이 뛰어난 선배에게는 자연스럽게 권위가 생긴다" 들여다보니
상태바
'캡틴의 교훈' 안우진, 박지성 "실력과 인품이 뛰어난 선배에게는 자연스럽게 권위가 생긴다" 들여다보니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1.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박지성/온라인 커뮤니티)

야구선수 안우진에게 대중들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23일 안우진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면서, 안우진과 더불어 '영원한 캡틴' 박지성의 발언이 다시금 조명된 것.

과거 모 선수의 선후배 간 구타에 대한 의견을 피력한 것이 구설수가 오르면서 누리꾼들이 박지성의 철학을 조명해 화제가 됐다. 

박지성은 자신의 자서전인 '멈추지 않는 도전'을 통해 자신의 철학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누리꾼들은 박지성이 글을 통해 '나를 때린 수많은 선배들에게는 나름대로 이유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얻어맞는 입장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의 박지성 선수의 언급과 '선배가 되면 결코 후배들을 때리지 않겠다는 결심을 했다'는 내용과 함께, '후배들에게 진정 권위 있는 선배가 되고 싶다면, 실력으로 승부하기 바란다. 실력과 인품이 뛰어난 선배에게는 자연스럽게 권위가 생긴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동안 내가 뛰어난 선배들을 직접 겪으며 얻은 교훈이기도 하다'라는 부분에 찬사를 보냈다.

박지성이 대물림되던 인습의 끈을 푸는 방법으로 선택한 것이 '실력'과 '인품'이라는 점에서 누리꾼들의 아낌없는 호평을 받은 것. 

한편 누리꾼들은 안우진 선수가 이번 일을 계기로 선수로서 발전하기 바란다는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