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3 (토)
김정섭, 23일 공주시장 출마 선언
상태바
김정섭, 23일 공주시장 출마 선언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1.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시덕에 "기업유치·인구정책 실패…무능" 비난

23일 김정섭 전 청와대 비서관이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조영민 기자>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정섭 전 청와대비서관은 23일 공주시장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비서관은 이날 공주문화원 2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년 선배(오시덕 시장)에 대해 무례하게 얘기하고 싶지 않다”고 말문을 연 뒤 “‘기업이 온다’고 해놓고 기업유치 정책이 실패했다. ‘사람이 온다’고 했지만 사상 최고의 급속도로 (공주시의)인구가 감소되고 있다”며 맹 비난 했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지난 지방선거에 출마하면서 ‘기업이 온다, 사람이 온다’를 핵심 공약으로 내걸은 바 있는데, 김 비서관이 이 문제를 지적하고 나선 것이다.

그는 “(오 시장이)무능한 것이다. 무능한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소통과 혁신인데 가장 불통하는 리더쉽으로 비쳐지고 있다. 가장 독선적인 리더쉽으로 비쳐지고 있다”고 지적한 뒤 “시민들이 민선 6기의 연장을 바란다면 객관적인 상황에 눈을 감는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저는 집권당의 힘이 있고, 젊고 역동적적인 리더십이 있다고 감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오시덕 시장이, 전임시장인 이준원 전 시장의 ‘색깔’을 너무 지웠다는 지적도 했다.

김 전 비서관은 “전임 이준원 전 시장이 확보해 놓은 예산까지 중단되거나 돌려졌다”면서 “사업에 대해 재검토할 수 있겠지만, 현 시장 취임 후 전임시장의 그림자 지우기가 너무 많이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오시덕 시장이 재임 중 가장 큰 치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대해서도 “세계유산 등재가 그 전에 쭉 이어져 온 것을, 잘 이어온 것인데, (연속사업으로)이 부분은 잘한 것”이라고 피력, 세계유산 등재가 오 시장의 치적보다는 이준원 시장의 공이 컷다는 것을 에둘러 표현했다.

"빚을 다 갚았다고 자랑한다고? 사람 빠져나가는데 써야지..."

‘오시덕 시장이 공주시 채무를 전액 갚았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왜 빚을 다 갚아야 되느냐. 인구감소로 사람이 빠져나가는데 써야지, 문화시설, 복지시설, 여러 가지 교육투자로 사람을 붙잡는데 충분히 예산을 쓴 뒤에 빚을 갚았다고 자랑해야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정섭 전 비서관은 출마의 변을 통해 “2018년 공주의 정권교체와 세대교체, 시대교체를 분명하게 천명한다”면서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의 도전(도지사 출마)을 지지한다. 저의 도전과 박수현의 도전은 한 길에 있다”고 밝혔다.

문화원 2층 전시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들과 지지자 15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