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2 (수)
靑, WP 보도 부인…“트럼프, 남북대화 공로 인정 요청한 적 없다”
상태바
靑, WP 보도 부인…“트럼프, 남북대화 공로 인정 요청한 적 없다”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8.01.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청와대는 오늘(2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남북대화 국면 조성은 자신의 공로라며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해달라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청했다는 미국 언론의 보도와 관련 “그런 적 없다”고 부인했다.

앞서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21일(현지시간) 서울발 기사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4일 문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남북대화 환경을 조성한 것은 자신의 공로며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WP 보도와 달리 트럼프 대통령은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며, “정상 간 통화는 원래 내용을 공개하지 않는 게 원칙이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소개하는 보도가 났기에 사실 여부를 확인해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 때 입장을 밝힌 것처럼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기조가 유효했던 것 같다는 말씀을 문 대통령이 먼저 언급했지 트럼프 대통령이 그런 발언을 한 적은 없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지난 10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남북대화 성사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공이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의 공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답변한 바 있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