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0:35 (화)
백석대, ‘한중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참가
상태바
백석대, ‘한중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참가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1.20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한중글로벌창업경진대회<사진=백석대>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창업보육센터는 20일 오전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시 산동대학교에서 중국 창업 동아리 4곳(산동대학교, 하얼빈공업대학교 소속)과 웨이하이과학기술지원협회가 주관한 ‘한중 글로벌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12월 중국 웨이하이과학기술지원협회와 맺은 협약에 따라 진행된 행사로, 백석대학교의 창업보육기업 3곳, 창업동아리 8곳이 행사에 참가했다.

대상을 받은 백석대 창업보육기업인 비제이월드(주)는 ‘산모와 영유아가 함께 사용하는 전기매트’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기업 에이프랜즈가 ‘칫솔과 치약을 하나로 구성한 제품’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창업동아리 중 ‘상상친구’(유아들의 상상 속 친구를 인형으로 제작, 판매)를 발표한 로망 팀이 대상을, ‘특수통신방식’(군인, 소방관 등 특수업무 전용 통신방식)을 발표한 와이어콤팀이 우수상을, ‘운동량 측정제품’을 발표한 HI 팀이 특별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웨이하이시 과학기술지원협회 왕도 회장은 “한국 기업과 학생들의 기량은 뛰어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서로 기술교류, 전시회 등 성과위주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자”고 말했다.

백석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손동철 단장은 “한중 양국이 번갈아가며 경진대회를 개최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한편, 동남아 국가들까지 참여하는 대회로 확대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밖에도 행사에 웨이하이시 국장급 간부, 참여 창업동아리의 대학총장, 천안시 웨이하이전시관장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