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최경환 의원 “안철수 ‘쪼개기 전당대회’ 갈수록 가관”
상태바
최경환 의원 “안철수 ‘쪼개기 전당대회’ 갈수록 가관”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8.01.1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어디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전당대회"
안철수의 사당화, 독재화 진행 비난
통합 반대파, 최경환 국민의당 의원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통합 반대파, 최경환 국민의당 의원은 19일 “안철수의 ‘이른바 쪼개기 전당대회’가 갈수록 가관이다. 기상천외한 발상이고 세계 어디에서도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전당대회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 의원은 이날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전체회의에서 “지금 당직자들이 대표당원들에게 전화를 걸어서 이른바 통지를 하고 있는데, 이 절차가 반대파 당원들을 배제하는 절차이고 대표당원을 탈락시키는 절차로 바뀌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바쁜데 다음에 전화하라', '귀찮은데 왜 전화했느냐', '당이 이런데 무슨 전당대회냐' 등의 제보내용을 공개하며 “이런 이야기를 하면 대표당원에서 탈락된다고 한다. 어떻게 그럴 수가 있는가. 안철수 대표의 사당화, 독재화가 이렇게 진행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안철수 대표의 23군데 전당대회 분산 개최 아이디어를 국무회의 화상회의에서 착안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그러나 안철수 대표는 사실을 잘못 알고 있다. 국무회의에 관한 시행령 규정, 법 규정에 화상회의 절차가 세밀하게 규정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 정당법에는 아무런 규정이 없다. 그리고 국무위원들은 영상과 마이크가 다 하나하나 주어져서 언제라도 발언할 수 있다”고 반박했다.

최 의원은 “지금 대표당원을 만여 명에서 4,5천 명으로 줄이겠다고 하는데 국무회의처럼 4천명, 5천명에게 마이크와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가. 국무회의 화상 회의는 대통령이나 국무위원의 사회권이 전적으로 보장된다. 23곳의 화상 전당대회가 어떻게 전당대회 의장의 사회권이 보장되는가. 그런 점에서 차이가 명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어떤 누구도 자기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서 당을 사당화하는 것을 막을 원천적인 방안을 찾아야 한다”면서 “개혁신당 창당 추진 위원회에서는 ‘안철수식 사당화 방지법’, 정당법 개정안을 이번 주말에 성안해서 월요일에 국회 의안과에 제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 의원은, 지방의원, 또는 출마 예정자, 당원들의 탈당 러시, 탈당 도미노 현상에 대해서 “탈당을 잠시 유보해 달라. 전당대회 저지, 무산에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 그리고 차후 진행되는 개혁신당에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