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KNS 해외여행] ’산들의 여왕‘으로 불리는 스위스 ‘리기산(Mt. Rigi)'
상태바
[KNS 해외여행] ’산들의 여왕‘으로 불리는 스위스 ‘리기산(Mt. Rigi)'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4.26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돋이 명소로 유럽 왕족들이 즐겨 찾던 곳, 스위스 패스 구간 추가돼 기차여행에 편리

100여 년 동안, 리기산은 "산들의 여왕"이라고 불려 올 만큼 중부 스위스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 주는 유명한 산입니다. 또한 유럽의 산악 열차가 처음 만들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 스위스의 리기산                                           사진판권 ⓒ스위스정부관광국 .MySwitzerland.co.kr

 

그만큼 역사적으로 유서 깊은 곳이기에 외국 관광객뿐아니라 스위스 국민들도 많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현대와 같이 여행레저 문화가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왕족과 귀족을 비롯한 일부 부유층만이 리기산을 올라 해돋이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문명이 발달하고 평등권이 보장된 오늘날은 누구든지 산 정상에 접근해 마음껏 호연지기를 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케이블카에서의 로맨틱한 저녁                   사진판권 ⓒ스위스정부관광국 MySwitzerland.co.kr

 

리기까지의 가장 아름다운 코스는 루체른 호수(Lake Luzern)에서의 꿈같은 유람선 여행, 산악열차, 공중 케이블 카 탑승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위스의 최대 도시이며 국제공항이 있는 취리히(Zurich)에서 루체른까지는 기차로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리기산은 당일 방문코스나, 휴양지로도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단 가솔린 공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자동차 운행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스위스 패스(Swiss Pass)' 허용 코스에 별도 요금부담 없이 리기산 여행이 추가되었습니다! 중요한 최신 스위스 여행정보의 하나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스위스 패스 구입처에서 확인)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